본문 내용 바로가기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소식 > KCA뉴스
게시글 KCA, 2톤 이상 5톤 미만 소형어선의 무선설비(VHF-DSC) 설치 의무화에 따른 제한무선통신사 자격취득교육 실시내용
제목 KCA, 2톤 이상 5톤 미만 소형어선의 무선설비(VHF-DSC) 설치 의무화에 따른 제한무선통신사 자격취득교육 실시
작성자 대외 협력부 작성일 2017.02.22
고유번호 11859
조회수 653

KCA, 2톤 이상 5톤 미만 소형어선의 무선설비(VHF-DSC) 설치 의무화에 따른 제한무선통신사 자격취득교육 실시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서석진, 이하 KCA)은 소형어선의 초단파대 무선설비(VHF-DSC, 무선전화 및 디지털선택호출장치) 의무설치 대상이 기존 5톤에서 2톤 이상으로 확대되어 VHF-DSC를 운용하기 위해서는 제한무선통신사 자격 취득이 필수가 되었다고 밝혔다. 

제한무선통신사는 전파법에 따른 국가자격으로 KCA에서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o 자격 취득 방법은 별도의 시험 없이 전파법규 3시간, 무선설비 취급방법 4시간, 통신보안 1시간 등 8시간 교육 이수 후 자격증이 발급된다. KCA는 자격 취득자의 조난통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VHF-DSC 실습 기자재를 활용한 현장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CA 관계자는 “영세어민들이 제한무선통신사 자격 취득을 통해 전파법 준수뿐만 아니라 올바른 통신장비 사용법을 익힘으로서 해양사고 예방과 비상시 신속한 구조 활동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 KCA는 자격 취득 교육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정기교육 뿐만 아니라 특별교육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 일정 및 접수 방법 등 기타 문의사항은 KCA 자격검정 홈페이지(www.cq.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끝)

  • facebook
  • twitter
  • me2day
목록보기

정보관리

담당부서:
경영기획본부>대외협력부
전화번호:
061-350-1325

컨텐츠만족도평가

그래프

퀵메뉴열기

퀵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