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노동조합과 함께 “안전한 일터 만들기” 토크 콘서트 개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노동조합과 함께 “안전한 일터 만들기” 토크 콘서트 개최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노동조합과 함께 “안전한 일터 만들기” 토크 콘서트 개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노동조합과 함께 “안전한 일터 만들기” 토크 콘서트 개최
- 안전경영 체계 공유 및 임직원 소통의 시간 마련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은 노동조합과 함께 ‘안전한 일터 만들기’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관장이 구성원과 직접 소통하고,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기관장 주도의 ‘안전한 일터’ 조성 의지를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산업안전보건관리체계 인증제도인 KOSHA-MS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을 기반으로 기관의 안전보건체계 구축 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안전조직 강화 등 안전경영 강화 계획에 대해 전 직원에게 설명하고, 향후 추진 일정과 조직별 역할도 함께 공유했다. 이어 노동조합 위원장은 현장 구성원의 시각에서 바라본 안전경영의 중요성과 노사가 함께 만들어갈 안전문화 비전 등을 담아 안전경영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기관장 주관의 ‘안전경영 톡톡(Talk-Talk)’에서는 현장에서의 즉석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했다. 직원들이 질의한 안전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에 대해 기관장이 직접 답변해 전 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이번 안전 토크 콘서트를 계기로 안전보건체계의 내실화를 지속 추진하는 한편, 현장 의견을 상시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확대하고, 노사 공동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이어갈 계획이다.

이상훈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은 “안전은 선택이 아니라 우리의 기본 기준이며, 이번 자리를 통해 현장에서 제기된 질문과 제안을 빠짐없이 정리해 실행계획으로 만들겠다”며 “노사가 함께 위험을 먼저 찾아 없애고, 필요한 예산과 제도를 책임 있게 뒷받침해 형식이 아니라 일상에서 작동하는 안전경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