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국내 플랫폼의 유튜브 대응 전략 : 네이버, 카카오M, 아프리카TV를 중심으로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9-05-20 14:451,625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유튜브의 고공 행진
3. 유튜브에 대응하는 국내 플랫폼의 전략
     3.1. 네이버의 동영상 서비스 강화
     3.2. 카카오M의 콘텐츠 제작 사업 확장 
     3.3.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콘텐츠 주력

4. 나오며


▶ 요약 

유튜브(Youtube)가 국내에 진출한 지 약 10년이 지났다. 어느새 유튜브는 국내 동영상 시장 을 주도하고 있으며, 나아가 온라인 미디어 환경 전체를 뒤흔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적극적 으로 대응하기 위해 네이버(Naver), 카카오M(Kakao M), 아프리카TV(Afreeca TV) 등의 국 내 플랫폼들은 자사의 서비스를 개편하며 다각도의 방안과 전략들을 마련하고 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