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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 트렌드] [전문가리포트] UpFronts 2019와 NewFronts 2019를 통해서 본 통합 마케팅의 필요성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9-08-30 17:02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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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1. 들어가며

2. 미국 광고시장의 변화

3. ‘UpFronts 2019’를 통한 기존 미디어 진영의 도전

4. ‘NewFronts 2019’에서 이뤄진 뉴미디어의 응전

5. 통합 마케팅의 필요성


▶ 요약

전통적 미디어 광고와 디지털 광고 사이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전통적 미디어의 대표적인 광고계약 행사인 ‘UpFronts 2019’에서는 디지털 광고시장을 노리는 전통적 미디어 진영의 반격 시도가 두드러졌다. 이에 질세라 UpFronts의 대항마이자 뉴미디어 사업자들의 광고계약 행사인 ‘NewFronts 2019’에서는 TV 광고시장으로의 영역 확대를 꾀하는 시도들이 발견됐다. 이 글은 ‘UpFronts 2019’로 촉발된 광고시장의 이슈들을 살피고, 그것이 미국 미디어/광고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한국 시장에 줄 수 있는 시사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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