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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 트렌드] [미디어 커머스 특집호][트렌드리포트] ‘쇼퍼블TV’와 ‘체크아웃’ 도입을 통한 NBC유니버셜의 TV-커머스 융합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10-22 17:59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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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1. ‘쇼퍼블TV’와 ‘체크아웃’이란?
2. ‘쇼퍼블TV’와 ‘체크아웃’ 적용 사례
 2.1. 영상 속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송
 2.2. 지상파방송 NBC의 후원금 모금
 2.3. 제휴사 브랜드 홍보와 구매 지원
3. TV-커머스의 방향

▶ 요약

미국의 NBC유니버설(NBC Universal)이 쇼퍼블TV(shoppableTV)와 체크아웃(Checkout) 서비스로 미디어 커머스를 선도하고 있다. 쇼퍼블TV는 TV 화면을 떠나지 않고도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이용 편의성과 상품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있으며, 체크아웃은 TV를 포함해 NBC유니버셜 산하의 온라인 플랫폼 전체에 커머스 경험을 더 하고 있다. NBC유니버셜의 미디어 커머스 생태계 구성은 광고계뿐 아니라 시청자에게도 매우 신선한 자극이다. 하지만 광고임이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쇼퍼블 콘텐츠는 오히려 거부감을 일으킬 수 있다. 미디어 커머스의 핵심은 시청자의 관심과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만한 콘텐츠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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