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동영상 시청 데이터 구축의 새로운 시도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9-07-29 09:26891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방송 DB 플랫폼 : TV Time
3. 스마트TV 플랫폼 : TiVo와 Samba TV
4. 마치며


▶ 요약 

OTT 플랫폼, 스마트TV 이용자의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방송 데이터는 뉴미디어 플랫폼이 성장하고 있는 업계 동향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지닌다. 방송 DB 플랫폼인 TV Time과 스마트TV인 TiVo, Samba TV는 콘텐츠 제작사, 방송사에 유용한 시청 자료를 제공하며 광고 영상의 효과도 증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닌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