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2021 미디어 이슈 & 트렌드 3·4월호(Vol.43)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1-05-03 14:593,278
알림존 노출 요청

OTT시대 미국슈퍼볼의 의미 슈퍼볼은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스포츠 행사이다. 초유의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열린 제55회 슈퍼볼에서 탬파베이 버캐니어스는 캔자스시티 치프스를 31대 9로 이기고 홈구장인포그래픽 실감형미디어 구현에 기여할 차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현황 모바일 미디어 경험 향상을 위해 몰입형 콘텐츠 구현에 유리한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 개발이 이어질것으로 기대 실제와 유사한 경험을 생생하게 제공하는탐방리포트 다큐멘터리의 해외진출 성공 전략 본고에서는 미국의 다큐멘터리 제작배급사인 루키루키 픽쳐스의 전략 담당 토니벨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다큐멘터리 기획안 작성법에 대해 강연글로벌 OTT사업자의 콘텐츠 IP전략과 시사점 이 글은 대표적인 글로벌 OTT 사업자인 디즈니와 넷플릭스이 IP 전략을 비교 검토함으로써 OTT 전쟁이 격화되는 현 상황에서 국내 미디어‧콘텐츠 산업이 참고할 수 있는영상콘텐츠 산업 환경 변화에 다른 국내 주요 사업자의 IP확보 전략 본 글에는 미디어 환경변화로 인해 콘텐츠산업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콘텐츠IP를 둘러싼 주요 사업자의 전략을 고찰했다. 주요 사업자들은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은 퍼블릭 전용 영상 디스플레이와 솔루션, 콘텐츠 등의 기술 개발을 통해 시작되었다. 산업 초기였던 약20여년전에는 중소기업 중심의 국내 디지털포스트 코로나 시대, 키즈 콘텐츠 확대의 사례와 성공 키워드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아동용 콘텐츠 시청률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아동 및 가족용 채널 신설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자녀를 둔 부모에게 키즈 콘텐츠는 TV 채널이나 특정미디어 이슈앤트렌드 43호 2021년 3,4월호 기획리포트 OTT 사업자의 콘텐츠 IP 전략Microsoft와 Facebook의 미디어 몰입기술 전략 그동안 기대만큼의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던 미디어 시장의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기술이 주요 기업들의 전략 심화로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창출하게 될 것인지 관심이유통업계 커머스와 콘텐츠 융합을 통한 시너지 시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유통업계의 판도가 뒤바뀌면서 커머스와 콘텐츠의 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려는 트렌드가 부각되고 있다. 커머스와 콘텐츠의 융합은 첫째, 외부이렇게 바뀌었습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