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KC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정부혁신보다나은KCA

전체메뉴LOGINENGLISH
닫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랜드리포트] 온라인 플랫폼의 스포츠 중계권 획득과 기존 방송사의 대응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9-08-30 17:05339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온라인 플랫폼의 중계권 획득

3. 기존 방송사의 반격

4. 마치며


▶ 요약

방송사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스포츠 중계가 TV 방송과 온라인 플랫폼이 경합을 벌이는 각축의 장으로 전환되고 있다. 시장의 선두를 차지하기 위해 Amazon, Facebook 등 온라인 플랫폼은 스포츠 경기 중계권을 획득하며 기존 TV 중계방송의 영향력을 위협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여 기존 방송사들은 자체 온라인 중계 서비스를 개시하거나 니치(niche) 중계 서비스를 모색하는 등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