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전파진흥원, 글로벌e스포츠 역사를 이어가다

작성자 : 총무홍보팀작성일 : 2021-09-17 09:06273
과기부 전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데이터 전송(보도자료)
파일
첨부파일 전체(압축) 다운로드
전파진흥원, 글로벌e스포츠 역사를 이어가다전파진흥원, 글로벌e스포츠 역사를 이어가다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9월 16일부터 10월 3일까지 빛마루방송지원센터(이하 빛마루)에서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의 ‘PUBG: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대회‘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5(이하 PCS5)’를 제작 지원한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로 다섯번째 시즌의 막을 올린 PCS5는 아시아(한국,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아시아퍼시픽(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아메리카(북미, 남미) 등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 출전 팀들은 권역별 25만 달러씩 총 100만 달러(약 11억 5천만원)의 상금을 놓고 각축을 벌이며, 매주 이틀씩 6일간, 총 36매치를 치른다. 


□ KCA 정한근 원장은“지난 6월 PCS4에 이어 이번 PCS5도 빛마루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바란다”고 전하며“KCA는 국내 e스포츠 게임의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중소방송⸱제작사의 안정적인 방송제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13년 말에 설립된 빛마루는‘비대면’이라는 시대적 흐름을 적극 반영하여 e스포츠대회 중계, 글로벌 비대면 컨퍼런스, 온라인 콘서트 및 팬미팅 등 비대면 OTT 콘텐츠 제작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 한편, PCS5는  유튜브, 네이버TV, 틱톡, 트위치,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OTT를 통해 수백만명의 세계 e스포츠 팬들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