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빛마루, e-스포츠 제작지원으로 메타버스를 향한 첫걸음을 띄다

작성자 : 총무홍보팀작성일 : 2021-07-08 09:07389
과기부 전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데이터 전송(보도자료)
파일
첨부파일 전체(압축) 다운로드
빛마루, e-스포츠 제작지원으로 메타버스를 향한 첫걸음을 띄다빛마루, e-스포츠 제작지원으로 메타버스를 향한 첫걸음을 띄다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지난 6월 3주 간 빛마루방송지원센터(이하 빛마루)에서 국제 e-스포츠게임 대회인 ‘PUBG CONTINENTAL SERIES 4(이하 PCS4)’를 제작지원했다고 밝혔다.


□ 빛마루에서 네 번째 시즌의 막을 올린 PCS4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베트남, 오세아니아 등 9개국 32개 팀이 ASIA, APAC 리그로 구분하여 총 우승상금 5.6억원을 놓고 경쟁하는 국제 수준의 e스포츠게임 대회이다. 


 ㅇ PCS4는 유튜브, 트위치TV, 아프리카 TV, 네이버TV, 틱톡 등을 통해 전 경기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되어 세계 e스포츠게임 팬들의 성원과 찬사를 받았다.


 ㅇ 또한, 빛마루는 오는 9월 3주 간에 걸쳐 개최되는 국제 e스포츠게임 베틀그라운드인 PCS5도 적극 제작지원 할 계획이다.


□ KCA 정한근 원장은 “이번 e스포츠게임 제작지원은 향후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한 첫 걸음으로, e스포츠게임 활성화를 위해 OTT방송 인프라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빛마루가 AR‧VR 기반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하는 온‧오프라인 종합미디어센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ㅇ 한편, 중소방송⸱제작사의 안정적인 방송제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13년 말에 설립된 빛마루는 ‘비대면’이라는 시대적 흐름을 신속히 반영하여 2020년에 20여 편의 온라인 OTT 콘텐츠를 이미 제작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