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KCA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행

작성자 : 총무홍보팀작성일 : 2021-03-08 08:541,205
과기부 전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데이터 전송(보도자료)
파일
첨부파일 전체(압축) 다운로드
KCA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행KCA 국가기술자격 검정시행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2021년도 제1회 정보통신분야 국가기술자격검정을 오는 13일(토)에 시행한다고 밝혔다.

 o 정보통신기사, 무선설비기사, 육상·항공·해상 무선통신사 등 총 22개 종목에 대하여 전국 17개 시험장에서 동시 시행하게 되어, 5,500여명이 시험에 응시하게 된다.

□ KCA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자격시험을 준비해 온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여 이른바 ‘안전우선 시험장’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o 수험자 대상으로 코로나 확진 및 격리대상 여부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사전 확인하고, 내·외부 특별방역 및 발열체크, 고사장 환기, 수험자 간 이격거리 유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검정을 시행할 예정이다.

 o 또한, 수험원서 접수 후 확진자 또는 자가격리대상자가 되더라도 시험응시를 희망하는 경우 지정된 의료기관이나 생활치료센터에서 별도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검정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 정한근 KCA 원장은“정보통신분야 국가기술자격 검정은 ICT 산업현장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중요한 시험인 만큼 철저한 방역으로 시험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2021년도 제1회 정보통신분야 국가기술자격 정기검정의 자세한 내용은 KCA 자격검정홈페이지(www.cq.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감염병 확진 또는 자가격리 상황에서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 전화로 별도 요청할 수 있다. (문의 1688-0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