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KCA 어린이집, 전국 어린이집 평가 ‘최고 A등급’ 달성

KCA 어린이집, 전국 어린이집 평가 ‘최고 A등급’ 달성KCA 어린이집, 전국 어린이집 평가 ‘최고 A등급’ 달성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 어린이집이 보건복지부가 전국적으로 실시한 ‘어린이집 평가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ㅇ KCA 어린이집은 △보육과정 및 상호작용 △보육환경 및 운영관리 △건강·안전 △교직원의 전문성 및 직무만족도 등 4개 평가영역에서 모두 ‘우수’ 평가를 받았다.


 ㅇ 담당자인 김형경 차장은 KCA 어린이집은 영유아와 교사 간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고 있고, 무엇보다 청결하고 안전한 보육 공간이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 수준 등에 알맞게 구성돼 학부모와 교직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고 설명했다. 


□ KCA 정한근 원장은 "능력 있는 직원들의 경력 단절을 막고,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정된 생활 속에서 자녀를 키울 수 있도록 일·가정 양립에 더욱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ㅇ 한편, KCA 어린이집은 지난 '19년 보건복지부가 시행한 전국 직장어린이집 THE 자람 보육공모전에서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오는 29일 근로복지공단에서 시행하는 언론사 및 유관기관 직장어린이집 온라인 사업주 설명회에서 KCA 어린이집 우수 설치 운영 사례를 비대면으로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