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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제4차「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회의 개최

작성자 : ESG확산팀작성일 : 2022-07-05 09:48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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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제4차「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회의 개최2022년 제4차「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회의 개최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의장 김경희, 이하 ‘포럼’) 2022년 제4차 회의가 7월 6일(수) 오후 3시, 서울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다.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가 공동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가 공동 후원

ㅇ 포럼은 2021년 3월에 출범한 이후 총 9차례 회의를 개최하여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산업 생태계의 상생과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산업계, 학계, 법조계, 유관기관 등 약 80여명의 전문가들이 포럼에 참여하고 있다.

□ 이번 포럼에서는 글로벌 OTT가 대규모 자본과 기술로 시장영향력을 확대하면서 전체 미디어 산업의 경쟁구도를 재편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방송 미디어 콘텐츠의 지속 가능과 혁신 성장을 위한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 포럼은 의장인 김경희 한국언론학회 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이헌율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가 ‘방송 K-콘텐츠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ㅇ 이헌율 교수는 콘텐츠(IP)와 디지털 플랫폼이 중심이 되는 글로벌 미디어 환경과 국내외 콘텐츠 투자ㆍ제작 현황을 분석하고, K-콘텐츠의 혁신 성장을 위한 전략으로 규제개선을 통한 콘텐츠 투자 확대, 세제혜택 등을 통한 콘텐츠 제작지원,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콘텐츠 제작기반 마련 등을 제안할 예정이다.

ㅇ 토론에는 김경태 한국방송협회 사무총장, 김기륜 한국방송작가협회 이사, 최선욱 KBS 전략기획실장, 간종균 SLL 글로벌사업국장 등 방송과 OTT 제작산업계와 도준호 숙명여대 교수, 허욱 서울과기대 교수, 홍원식 동덕여대 교수 등 학계 전문가가 참여하여, 우리나라 방송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위기와 기회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과 대응방안이 토론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