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진흥원, ESG성과 영상 공개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2021년 KCA ESG* 100일 캠페인 성과 영상을 유튜브·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 KCA는 작년 9월 9일부터 100일 동안 기관장 환경특강 ‘찐환경 만들기’를 시작으로 ▲커피박 친환경 재자원화 ▲부메랑 에코백 캠페인 ▲안경기부 챌린지 등 총 12개의 온·오프라인 ESG 100일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 이번 영상은 캠페인 기간 동안 KCA 전 직원 및 중소협력업체가 프로그램에 참여한 활동과정과 성과를 국민들이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 특히, 전력거래소를 비롯한 나주시·민간업체·11개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추진한 커피박 재자원화 사업은 온실가스 약 7톤을 저감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 이번 영상은 캠페인 기간 동안 KCA 전 직원 및 중소협력업체가 프로그램에 참여한 활동과정과 성과를 국민들이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 KCA 정한근 원장은 “이번 영상으로 ESG 활동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높아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영상은 유튜브(KCA크카TV)·인스타그램(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