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전파진흥원, 내손안의 모바일 자격증 서비스 시작!

작성자 : 총무홍보팀작성일 : 2021-09-16 09:03271
과기부 전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데이터 전송(보도자료)
파일
첨부파일 전체(압축) 다운로드
전파진흥원, 내손안의 모바일 자격증 서비스 시작!전파진흥원, 내손안의 모바일 자격증 서비스 시작!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오는 15일부터 정보통신, 무선설비 등 ICT 분야 25개 국가자격증에 대하여 모바일 자격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지난 6월에 네이버와 비대면 업무협약을 맺고, 네이버 앱의 인증서 기술개발 및 자격자 개인정보 보호조치 등을 거쳐 본 서비스를 전면 개시하게 되어, 자격자 누구나 네이버 앱을 통해 본인 인증 후 KCA보유 ICT국가자격증을 조회·발급이 가능하게 되었다.


 ㅇ 기존엔 자격증을 발급받으려면 KCA를 직접 방문하거나 검정홈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우편수령을 해야 했으나, 이제는 실물 자격증을 받기 전에도 자동으로 네이버 앱을 통해 자신의 자격번호, 자격 취득일자 등의 정보를 손쉽게 조회하거나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어 취업이나 자격증명 등에 손쉽게 이용 가능하게 되었다.


 ㅇ 또한, 네이버 앱은 취업포털 ‘사람인’, ‘잡코리아’, ‘캐치’와 연계를 추진하고 있어 취업자가 이력서를 쓸 때 자격자 정보를 곧바로 연동함으로써 구직 활동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KCA 정한근 원장은 “이번 모바일 서비스로 자격증을 항상 소지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ICT분야 자격검정업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편리함을 제공하여 대국민 디지털 검정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