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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인권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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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인권경영개요윤리헌장인권경영선언문청렴⋅반부패 활동자체감사 활동고객헌장임직원행동강령

윤리인권경영개요

비전
윤리·인권 경영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KCA
목표
  • 청렴 반부패 우수기관 달성
  • 청렴도측정 및 부패방지시책평가 각 2등급 이상 달성
추진전략 및
세부과제
청렴반부패 실천체계 확립
청렴·윤리경영·추진조직 강화 및 관련규정 개선
부패취약 분야 집중 관리
업무방식 바꾸기 및 상호간 소통
청렴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형성
직원자율적 청렴의식 제고
청렴문화 형성을 위한 지역, 시민사회 협력
감사시스템을 통한 우수사례 발굴확산
사람중심의 인권경영 추진
인권경영 추진기반 마련 (지침, 조직 등)
인권경영 문화 형성(교육 등)

기반개선내재화확산

추진조직
  • ·윤리경영위원회, 청탁방지담당관, 청렴시민감사관, 부조리신고센터, 청렴도 향상 TFT, 청렴담당관
  • ·감사실(윤리경영 주관), 경영기획본부(정부평가, 예산 협력), 운영지원단(평가연계, 교육홍보), 사업부서(고객접점)
평가·환류
  • 청렴도 평가, 부패방지 시책평가(국민권익위원회), 정부경영평가(기재부), 자체청렴도평가(내부)
  • →평가 결과 분석을 통한 취약부분, 개선사항 도출 및 차년도 계획 수립 시 환류·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