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사람들
정보보안 분야 마케팅계의 샛별이 되겠습니다.
인터뷰 ㅣ 라이브애플리케이션 이주현 주임
image1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라이브애플리케이션 마케팅팀에 있는 이주현입니다.
Q
라이브애플리케이션은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정보보안을 위한 그리고 그 현장을 위한 솔루션을 직접 개발하는 IT기업입니다.
Q
라이브애플리케이션을 대표하는 기술은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되고 있나요?
주력 제품의 기반이 되는 기술은 Reg-Tech입니다. 복잡한 금융규제 준수를 IT 기술로 자동화하고 보안의 수준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자사 서비스 중 ‘Tetrapod COMS’는 각 기관에서 지켜야 할 컴플라이언스를 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Reg-Tech 기술을 금융뿐만 아니라 공공, 기업 안에서의 규제들에도 대입할 수 있게 하여 모든 보안 현장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image2
image3
Q
라이브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컴플라이언스 테크놀러지’ 길을 개척하고 간다는 것에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또한 어떤 분야이든 사람이 하는 일들에 관심을 두고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들을 생각해내고 만들어낸다는 점이 크게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Q
업무를 진행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 한 가지만 말씀해 주세요.
저는 비전공자에다 저희 기업은 B2B 전문이다 보니 처음에는 막막함이 많았고, 마케팅 타켓 또한 특정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회사 블로그를 운영하기로 했지만, SNS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배워본 적도 없고 생소한 IT 기술에 대해 알리려고 하니 다소 버거웠습니다. 그러던 중 작년 연말에 한 가상자산 플랫폼 기업에서 제가 운영한 블로그를 통해 인바운드 문의가 들어왔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신기하면서도 내심 많이 기뻐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나는 회사에서 어떤 직원인거 같나요?
저는 거침없는 직원인 것 같습니다. 회사가 시도 하지 않았던 것들을 생각해내고, 제안했던 것들을 실제 행동으로 옮기기 때문입니다.
Q
평소 정보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으셨나요?
비전공자이기도 하고 ‘정보보안’이라는 분야와 접점이 아예 없었기 때문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우연한 기회를 통해 이 분야에 대해 알게 되었고, 전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를 알게 된 것 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최근 가장 뜨거운 이슈이기도 한 분야이기에 선택에 후회하지 않고 있습니다.
Q
정보보안 분야에 종사하려면 어떤 자질과 역량을 갖춰야 하나요?
원래 이 분야의 전공자가 아닌 저처럼 전혀 다른 분야의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것은, 새로운 것에 궁금해 하는 태도와 나와 관련 없는 것들이라도 알아두려는 태도인 것 같습니다. 개발자, 엔지니어 동료들에게 항상 물어보고 이해하려는 태도가 이 분야에 종사하고자 하는 비전공자들에게 드리고 싶은 팁인 것 같습니다.
Q
회사를 다니며 느끼는 점은 무엇인가요?
동료들과의 관계는 직장생활에서 정말 중요하고, 앞으로의 길은 하나로 정해진 것이 아닌 여러 갈래로 많구나 하는 점을 느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스킬셋을 통해 할 줄 아는 것을 늘리고 나만의 특별한 장점을 살려 퍼스널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나 자신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좋은 업무 경험을 만들고 쌓고자 한다면 회사와 개인 모두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Q
ICT Hot Clips 구독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라이브애플리케이션 근무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더불어 ICT Hot Clips 인터뷰를 통해 저희 회사를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라이브애플리케이션은 산업의 발전을 위한 것 이상으로 실제 그 속에서 일하고 있는 담당자들의 업무 기술화를 생각합니다. 결과물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기술보다도 그 기술을 위해 일하는 기업과 담당자에게 필요한 기술을 라이브애플리케이션이 준비하고 있다는 점을 알아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