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디어 이슈&트렌드

HOME > 자료실 > 동향자료 >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는 2017년 8월부터 새로 발간되는 방송·미디어 분야 월간 저널입니다. (기존 동향과 전망은 2015년 1월부로 정간되었습니다.)

게시글 2018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주요 트렌드내용
제목 2018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주요 트렌드
작성자 (트렌드)방송통신기획팀 작성일 2018.12.21
고유번호 355
조회수 334
▶ 목차
1. 들어가며
2. 2018년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 주요 트렌드
2.1. SVOD 서비스 가입 활성화
2.2. 모바일 동영상 앱의 지위 상승
2.3. 정부의 해외 콘텐츠 규제 강화
2.4. 온라인 동영상 진영의 콘텐츠 제작 시장 주도
2.5. 콘텐츠 제작 비용 상승
2.6. 투자 시장의 활성화
3. 마치며

▶ 요약
2018년 중국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은 그 성장 속도만큼이나, 빠른 변화를 겪고 있다. 시청자 이용행태는 물론이고, 정부 규제, 그리고 관련 사업자들의 신규 전략들이 상호작용하면서 대규 모 트렌드를 발생시키고 있는 것이다. 현재의 시장 상황을 고려했을 때 2019년 역시 중국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국내 사업자들이 중국에 진출하여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중국의 트렌드를 추척하여 최적화된 진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2018년 한 해 동안 나타난 중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살펴보고 이를 통 한 시사점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2018
첨부1 2018_12월호_트렌드리포트_2018년_중국_온라인_동영상_시장의_주요_트렌드(최종).pdf
  • facebook
  • twitter
  • me2day
목록보기

정보관리

담당부서:
방송통신진흥본부>방송통신기획팀
전화번호:
061-350-1429

컨텐츠만족도평가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그래프

퀵메뉴열기

퀵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