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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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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트렌드」는 2017년 8월부터 새로 발간되는 방송·미디어 분야 월간 저널입니다. (기존 동향과 전망은 2015년 1월부로 정간되었습니다.)

게시글 OTT 사업자들의 드라마 길이 단축 사례와 그에 따른 반응내용
제목 OTT 사업자들의 드라마 길이 단축 사례와 그에 따른 반응
작성자 (트렌드)방송통신기획팀 작성일 2018.12.21
고유번호 356
조회수 501
▶ 목차
1. 들어가며
2. OTT 사업자들의 드라마 길이 단축 사례
2.1 아마존 <홈커밍>
2.2 넷플릭스 <매니악>
2.3 페이스북 <쏘리 포 유어 노스>
3. 시사점
3.1 OTT 사업자의 드라마 길이 배경
3.2 드라마 분량 단축에 대한 반응
4. 마치며

▶ 요약
미국의 경우, 기존 TV 드라마는 광고 편성의 용이성을 위해 대개 회당 40분 이상의 분량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왔다. 그런데 최근 광고 편성의 제약에서 자유로운 OTT 진영이 TV 드라마 와 차별되는 회당 30분 안팎의 드라마를 오리지널 콘텐츠로 선보이고 있다. 아마존, 넷플릭스, 페이스북이 대표적인 사례로, 이들의 회당 30분 드라마를 일각에선 ‘반시간 드라마’라 부르며 기존 드라마와 구분짓고 있는 상황이다. 반시간 드라마의 등장은 향후 제작 시장에도 일정 부 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거론되는 만큼 업계의 이해관계자들이 주목해야할 새로운 트렌드라 할 수 있다.
첨부1 2018_12월호_트렌드리포트_OTT_사업자들의_드라마_회당분량_단축_사례와_그에_따른_반응(최종).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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