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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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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트렌드」는 2017년 8월부터 새로 발간되는 방송·미디어 분야 월간 저널입니다. (기존 동향과 전망은 2015년 1월부로 정간되었습니다.)

게시글 ‘광고’를 넘어 공공미디어로 활용되는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 사례내용
제목 ‘광고’를 넘어 공공미디어로 활용되는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 사례
작성자 (트렌드)방송통신기획팀 작성일 2019.01.23
고유번호 363
조회수 422
▶ 목차
1. 배경 및 목적

2. 국내 자유표시구역 추진 현황

3. 해외 디지털사이니지 활용 사례
3.1. 일본 : 재난정보제공
3.2. 싱가포르 : 공공정보 제공
3.3. 독일 : 자유로운 경쟁 매체

4. 시사점

▶ 요약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어디서나 옥외광고물(간판, 전단지, 옥상광고 등)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최근 디지털사이니지라는 디지털매체가 확산되면서 서서히 간판시장을 대체하고 있는 듯 하 다. 국내 디지털사이니지는 옥외매체로 규정하여 ‘광고물’의 일종으로 간주하고 있다. 하지만 디지털사이니지는 소매하는 상점, 전시 공연, 버스 터미널, 공항, 도심 거리 등에서 공공미디어 로 활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사이니지의 산업범위와 서비스 영역을 ‘광고’로 규정하기 보다 공공미디어로 적극 활용될 수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
첨부1 2019_1월호_트렌드리포트_‘광고’를_넘어_공공미디어로_활용되는_디지털사이니지_서비스_사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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