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디어 이슈&트렌드

HOME > 자료실 > 동향자료 >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는 2017년 8월부터 새로 발간되는 방송·미디어 분야 월간 저널입니다. (기존 동향과 전망은 2015년 1월부로 정간되었습니다.)

게시글 전 세계적 인기몰이 중인 ‘틱톡(TikTok)’의 향후 전망 분석내용
제목 전 세계적 인기몰이 중인 ‘틱톡(TikTok)’의 향후 전망 분석
작성자 (트렌드)방송통신기획팀 작성일 2019.01.23
고유번호 364
조회수 420
▶ 목차
1. 들어가며

2. 틱톡의 주요 현황
2.1. 개요
2.2. 주요 기능

3. 틱톡의 향후 전망
3.1.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입지 강화
3.2. 유사 서비스와의 경쟁
3.3.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

4. 마치며

▶ 요약
중국에서 태동한 숏폼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TikTok)’은 2018년 전 세계적인 인기몰이 에 성공했다. 음악, 춤, 사진합성 등을 접목한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틱톡은 젊은 세대 사용자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점차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미 틱톡을 무 대로 활동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존재하고, 틱톡을 새로운 소셜 광고 채널로 바 라보는 광고주들도 늘고 있다. 한편, 틱톡의 인기로 인해 페이스북이 유사 서비스인 ‘라쏘 (Lasso)’를 출시할 것으로 예측될 정도로, 현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틱톡이 가지고 있는 존재감 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업계에서는 틱톡이 2019년에도 그 분위기를 이어나가 주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입지 를 다질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첨부1 2019_1월호_트렌드리포트_전_세계적_인기몰이_중인_‘틱톡(TikTok)’의_향후_전망_분석.pdf
  • facebook
  • twitter
  • me2day
목록보기

정보관리

담당부서:
방송통신진흥본부>방송통신기획팀
전화번호:
061-350-1429

컨텐츠만족도평가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그래프

퀵메뉴열기

퀵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