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미디어 이슈&트렌드

HOME > 자료실 > 동향자료 >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는 2017년 8월부터 새로 발간되는 방송·미디어 분야 월간 저널입니다. (기존 동향과 전망은 2015년 1월부로 정간되었습니다.)

게시글 미국 방송·미디어 사업자의 AVOD 사업 추진 동향내용
제목 미국 방송·미디어 사업자의 AVOD 사업 추진 동향
작성자 (트렌드)방송통신기획팀 작성일 2019.02.22
고유번호 373
조회수 385
▶ 목차
1. 들어가며

2. 미국 방송·미디어 기업의 AVOD 시장 진출 사례
2.1. 싱클레어(Sinclair)
2.2. 바이어컴(Viacom)
2.3. NBC유니버설(NBCUniversal)
2.4. 아마존(Amazon)

3. 마치며: 시사점

▶ 요약
주지하다시피 넷플릭스(Netflix)로 대표되는 SVOD의 등장은 오늘날의 방송·미디어 시장에 큰 변화를 만들었다. SVOD에 이어 최근 광고 기반의 주문형 동영상 서비스인 ‘AVOD’가 또 다른 방송·미디어 시장의 지형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2019년 1월을 기점으로 미국 올드미디어 대표주자들이 잇따라 AVOD 사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SVOD 영역에서 활동해온 아마존(Amazon) 또한, 최근 자회사 IMDb를 통해 AVOD 시장에 진출했다.
첨부1 트렌드리포트_미국_방송·미디어_사업자의_AVOD_사업_추진_동향(최종).pdf
  • facebook
  • twitter
  • me2day
목록보기

정보관리

담당부서:
방송통신진흥본부>방송통신기획팀
전화번호:
061-350-1429

컨텐츠만족도평가

  • 매우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그래프

퀵메뉴열기

퀵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