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KC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정부혁신보다나은KCA

전체메뉴LOGINENGLISH
닫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리포트] 아동용 콘텐츠의 부상 요인 및 현황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9-11-11 13:52238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들어가며
2. 아동용 콘텐츠의 부상 요인
 2.1. 높은 콘텐츠 충성도
 2.2. 교육용 콘텐츠 소비욕구
 2.3. 2차 상품 파생
 2.4. 잠재적 시청자 육성
3. 마치며

 요약

최근 여러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5~15세의 아동을 겨냥한 콘텐츠가 상당수 목격되고 있다. OTT 플랫폼은 (1) 아동의 높은 충성도 (2) 교육용 콘텐츠 소비 욕구 존재 (3) 2차 상품 파생 기회 상승 (4) 잠재적 시청자 육성 등의 요인에 주목해 아동용 콘텐츠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