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리포트] 지상파 방송의 높은 시청 비중, 태국 방송·미디어 시장 분석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08-06 16:55737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국가 개요
2. 태국 방송·미디어 주요 현황
 2.1. 태국 TV 보급률
 2.2. 태국 인터넷 보급률 및 디바이스 보유율

 2.3. 태국 TV 시장 전반의 현황

 2.4. 지상파 방송 시장 현황

 2.5. 유료 방송 시장 현황

 2.6. 태국 OTT 시장 현황
3. 태국 방송·미디어 주요 정책 현황

4. 태국 인기 한류 콘텐츠

▶ 요약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개발도상국 중 비교적 빠른 속도로 방송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왔다. 또한, 통신 영역에서는 4G 모바일 보급률이 인접 국가 대비 월등히 높아 OTT 시장 활성화가 빠른 속도로 전개되고 있다.

  그 밖에, 왕실이 정치 및 경제 영역 전반에 두루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과, 국교인 불교를 숭상하는 문화 등이 방송 시장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스타 중심의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높은 태국 시장은 국내 방송 · 미디어 시장의 중요한 수출 거점 중 하나이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