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개요
2. OTT서비스의 경쟁력, 추천 서비스
3. Amazon Prime Videon의 뒤늦은 출사표
4. 전망 및 시사점
▶ 요약
미국 OTT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콘텐츠 자체의 경쟁력 못지않게 콘텐츠 추천 서비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콘텐츠가 지난 수년간 대폭 확대됐지만, 선택지가 많아진 만큼 이용자에게는 자신에게 꼭 맞는 콘텐츠를 찾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Amazon Prime Video는 그간 이용자 불만이 많았던 추천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Amazon Prime Video의 움직임에 발맞춰 맞춤형 추천 및 큐레이션 기능이 전통적인 유료 TV 영역으로 확대된다면
시청자 경험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