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KC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정부혁신보다나은KCA

전체메뉴LOGINENGLISH
닫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랜드리포트] 소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부상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9-09-30 09:57237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소셜 인플루언서 마케팅
2. 소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장점
3. 소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동향


▶ 요약

소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이들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도 활발하다. 소셜 인플루언서는 높은 소비자 접점을 바탕으로, 적은 비용으로 높은 마케팅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근에는 TV 광고, 프로그램에서도 소셜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등, 소셜 인플루언서의 활동 범위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 한편, 소셜 인플루언서의 무분별한 마케팅 콘텐츠 게재와 허위 광고 사례 등이 부작용으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