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360도 촬영기법을 활용한 스포츠 중계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19-06-28 17:422,021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온라인 스포츠 중계 시장의 성장
2. 360도 동영상과 스포츠 중계
3. 360도 스포츠 동영상 플랫폼 사례
4. 마치며


▶ 요약 

온라인 스포츠 중계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기존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자뿐 아니라, 통신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전통 미디어 사업자까지 온라인 스포츠 중계 시장에 진입하면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들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현장의 생생한 장면을 전달하고 최적 의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 360도 동영상 서비스 도입에 나섰다. 본 고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스 포츠 플랫폼 중에서 영국의 스포츠 채널 BT스포츠의 BT스포츠 VR, 독일의 통신사 도이치텔레 콤의 마젠타 VR, 스페인의 스포츠 매니지먼트 및 마케팅사인 도르나스포츠의 모토 GP 세 기 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시사점을 찾고자 한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