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리포트] 광고만 보면 무료, AVOD 성장세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04-03 16:50831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AVOD의 빠른 성장세
2. 타 플랫폼 대비 AVOD의 강점
3. AVOD 서비스 제공업체
4. 마치며

▶ 요약

AVOD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이용자에게 AVOD는 광고를 보면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지금의 YouTube가 있기까지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은 성장에 큰 요인이었다. 최근 레거시 미디어의 SVOD 진출이 가속화되면서 SVOD를 1~2개 구독해서는 원하는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없다. 구독료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AVOD는 이용자의 구독료 부담을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더욱 정확한 타겟 소비자에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데에서 광고주에게도 이점을 준다. AVOD 업체 입장에서도 구독료를 지불해야 하는 구독자를 모집하는 것보다, 무료 혹은 저렴한 구독료라는 미끼를 이용해 이용자를 모으는 것이 더욱더 수월할 수 있다. 특히 AVOD 시장은 YouTube와 Facebook 뒤를 이을 강자가 아직 없다.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AVOD 시장의 강점과 서비스 현황을 살펴본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