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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콘텐츠 유통 시장 변화에 따른 콘텐츠 제작산업의 활성화 방안 모색

작성자 : 총무홍보팀작성일 : 2020-12-11 09:08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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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콘텐츠 유통 시장 변화에 따른 콘텐츠 제작산업의 활성화 방안 모색KCA, 콘텐츠 유통 시장 변화에 따른 콘텐츠 제작산업의 활성화 방안 모색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이 주최하는 ‘방송·미디어 진흥 온라인 세미나’가 콘텐츠 유통 시장 변화에 따른 콘텐츠 제작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방송학회 주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후원으로 오는 14일(월) 오후 2시 30분에 개최된다. 세미나는 카카오TV라이브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방송영상 콘텐츠의 제작 방식과 유통 경로가 다변화하고, 글로벌 OTT 사업자의 대규모 투자로 새로운 콘텐츠 유통시장을 형성하는 가운데 국내 영상 콘텐츠 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진흥 정책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 전범수 한양대 교수가 ‘디지털 플랫폼의 다양성과 영상 콘텐츠 제작 산업의 공진화 방향 모색’을 주제로 발표하며, 김유정 MBC 전문연구위원이 ‘콘텐츠 산업의 진흥 가능성과 방향성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발표한다.


□ 이어지는 토론은 한동섭 한양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강재원 동국대 교수, 김지연 팬 엔터테인먼트 제작2팀장, 안영민 KCA 차장, 이상백 에이스토리 대표, 이용석 몽작소 CCO, 한정훈 JTBC 미디어전문기자가 패널로 참여한다.


□ 자세한 내용은 KCA 홈페이지(www.kca.kr)의 공지사항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