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주)셀트리온_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전달식 개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주)셀트리온_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전달식 개최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주)셀트리온_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전달식 개최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안전한 방송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8월 12일(목), ㈜셀트리온과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전달식을 빛마루방송지원센터(이하 빛마루)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 빛마루는 중소방송 제작사의 안정적인 방송제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13년 말 설립된 종합방송지원센터로서 고품질의 방송콘텐츠 제작과 OTT콘텐츠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이번에 제공된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는 최고 수준의 정확도를 자랑한다. 다만, 자가검사키트는 보조적 수단으로 역학적 연관성이 명확한 감염 의심자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하는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아야 한다.


□ 빛마루는 ㈜셀트리온의 자가검사키트를 스튜디오, 중계차 등 방송시설 내 배치하여 코로나19 감염증상 발현 시 즉시 자가검사를 실시 하도록 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긴급방역을 실시하는 등 감염 확산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방역체계를 강화하였다.


□ ㈜셀트리온의 양현주 글로벌SCM 본부장은“우수한 K콘텐츠의 산실인 빛마루가 자가검사키트 도입을 통해 더욱 안전한 종합방송지원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KCA 정한근 원장은“높은 정확도의 셀트리온 자가검사키트 덕분에 현장의 모든 스태프와 출연자가 안심하고 방송제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안전한 방송콘텐츠 제작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