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봄철 인명안전 무선국 검사 현장 안전 점검 실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봄철 인명안전 무선국 검사 현장 안전 점검 실시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봄철 인명안전 무선국 검사 현장 안전 점검 실시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봄철 인명안전 무선국 검사 현장 안전 점검 실시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봄철 인명안전 무선국 검사 현장 안전 점검 실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봄철 인명안전 무선국 검사 현장 안전 점검 실시

- 선박, 항공기, 지하철 등 주요 무선국 검사 현장 점검 -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은 4월부터 5월까지 봄철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선박, 지하철, 항공기 등 주요 무선국 검사 현장에 대한 안전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 이번 현장 안전 점검은 최근 기상상황 악화에 따른 선박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봄철 무선국 검사 현장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사전 위험요인을 점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기여하기 위함이다.


□ KCA 이상훈 원장은 가장 먼저 인천 연안부두에 정박해 있는 선박들을 대상으로 무선국 검사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 선박에는 안전한 항해를 위해 레이더, 위성항법시스템(GPS), 선박자동식별장치(AIS), 초단파대무선전화장치(VHF) 등 해상 인명안전을 위한 다양한 무선설비들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 운용하고 있다.


□ 이날 실시한 주요 점검 사항은 무선국 허가 기술기준 준수 여부, 인명안전 무선설비의 정상동작 확인 및 운용방법 설명, 검사 현장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이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무선국 운용, 관리를 위해 선주 등 무선국 시설자의 현장 의견수렴도 실시했다.


□ 또한, 선박 내 선주 및 근로자의 해양사고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 슬로건 스티커를 선내에 부착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무선설비 비상 신호 발사요령 등의 안내문도 배포하였다. 


□ 이상훈 원장은 현장에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봄철에는 선박 통행량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큰 일교차로 인한 해상 안개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충돌 등 해양사고의 예방을 위해 선박 내 무선설비들이 정상 작동하는지 상시 점검하고, 무선국 검사 시에도 시설자의 이용방법 숙지여부를 확인하여 지속적인 안내, 교육 역할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