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SG 경영 > (G) 지배구조 > 노사협력
전체게시글 : 21 / 전체페이지 : 3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노사 공동으로 지역 아동복지시설인 화순 자애원 아이들을 본사로 초청해 '전파역사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전파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심어주고, 과학적 지식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전파의 발전 과정과 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궁금증을 해결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KCA는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힘을 모아 미래 세대인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입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광주 지역의 수해 복구를 위해 노사가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무덥고 힘든 날씨 속에서도 진흙더미에 묻힌 농자재를 정리하고 쓰레기를 치우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피해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도왔습니다.
KCA는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이웃과 함께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상반기 실적 점검 및 하반기 계획 수립을 위한 전국 부서장 경영전략회의에 KCA 설립 이래 최초로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하여 집행부를 초청하여 함께 논의하였습니다.
이번 회의는 노사가 기관의 경영 현안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는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었습니다. 특히, 전파관리실장과 감사실장 등이 명예 노조원으로 가입하며 상호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KCA는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기관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입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어린이날을 맞아 원장과 노조위원장이 함께 KCA 어린이집을 방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을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원장과 노조위원장은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며 눈높이를 맞춘 다정한 대화로 따뜻한 교감을 나눴습니다.
KCA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임직원 가정이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식목일(4월 5일), 우리 기관은 노사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주제로 뜻깊은 식목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전남산림자원연구소에서 기증받은 귀한 애기동백나무를 함께 심으며, 노사 간 소통과 협력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푸른 자연 속에서 함께 땀 흘리며 심은 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라나 우리 기관의 미래처럼 풍성한 결실을 맺기를 기대합니다.
최근 경북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노사 공동으로 성금을 모아 전달했습니다. 이번 성금은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고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마련되었습니다. 성금 전달을 위해 현장을 찾은 원장과 노조위원장은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로부터 산불 피해 상황과 이재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조속한 피해 회복을 응원했습니다. KCA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직면한 어려움에 함께 공감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 민족대명절 설을 맞이해 지역사회에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위문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노사가 함께 우리원에서 지속적으로 행복나눔을 펼쳐왔던 아동양육시설 화순 자애원과 나주 백민원을 방문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였으며, 품질 좋은 지역농산품을 전달하여 그 의의를 더했습니다. 비록 작고 소박한 나눔이지만 작은 위로가 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노사가 함께 지역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원은 복지동 구내식당 개방하고 지역 소외계층에게 저녁식사를 제공해 드리는 ‘모두의 식탁’을 운영하였습니다. 나주시와의 업무협약, 구내식당 개방 현판식, 배식 봉사활동까지, 사회공헌활동 추진을 위한 모든 활동을 노사가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향후 우리원은 노사가 함께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 노사 간 협력과 상생을 통해 더 나은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사공동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였습니다. “출근하고 싶은 HAPPY KCA”라는 공모명으로 진행된 본 공모전은 전 직원의 열띤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전 직원 투표를 통해 최종 8점이 선정되었습니다. 금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들은 더 나은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반영될 예정입니다.
‣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앞서, 공동체 의식 및 행복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노사공동 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서구청(자립준비청년 연계기관)과 화순 자애원(아동양육시설)을 방문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원은 지역사회 유대감 강화 및 공동체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