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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배구조 및 리더십 · 재무성과 관리안전 및 책임경영조직 운영 및 관리
조직 운영 및 관리
1조직과 구성원 모두의 미래를 위한 성장전략 수립·이행조직·인력관리 최적화 | 조직과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체계 마련 • 조직 효율화를 위한 업무 조정(2팀, 1지사 통합), 직무분석 세분화(123개 133개) • 국정과제 및 경영전략의 KPI 100% 연계성과환류체계 강화로 동기부여↑ • ICT전문인재양성을 위한 DX실행, CoP 운영 등으로 구성원 전문성 향상 일·가정 양립 | 「가화만사성」, 직장과 가정, 나 모두의 성장기반 마련 •출산·입양직원(배우자) 3년간 가족 거주지 外 타 지역 전보 제한 • 자녀 양육 직원 우대조건(승진 소요연수 인정, 다자녀 가점, 수당 증액 등) 인사규정 반영 • 근무시간 선택권 강화(10분단위 시차출퇴근도입, 워크닉데이 운영 등) 추진성과 •부서업적평가만족도 향상 (`23년 3.78점 24년3.95점) •교육 현업적용도향상(`23년 4.27점 24년 4.31점) •가족동반거주지배치율 확대(`23년 94.7%→ `24년 99.6%) •가족친화우수기업 8년 연속 인증(여가부)2노사협력을 통한 하나된 마음으로 비상경영위기 신속 극복노사 상호협력·참여 확대 | 재정성과 하락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합의 •비상경영委 국민편익 확대·경영위기 공감 갈등문제해결(1인당 검사건수 증대) •노사공동TF운영을 통한 직무중심보수·인사혁신 고도화 방안 도출·합의 노사소통·노무 역량 강화 | 갈등사전예방 및 환경변화 대응력 제고 •노동이사 경영참여, 소통 다변화(12개채널)세대별·계층별 의견 수렴 •계층별현안 및 필요역량반영 맞춤형 노무교육 시행(현업적용도 2.4% 상승) 직원 근로조건 실질적 향상 | 직군별 맞춤형 복지, 비금전적 복리후생 향상 노력 • 법정 선임수당 6개 신설(안전·보건·승강기·수도등), 공무직 휴게공간 리모델링 • 8개 동호회 신설(K-서포터즈 등), 디지털MBA 심화교육 및 임피제전직 교육 등 추진성과 •무선국검사국수 113.9%, 수수료(매출) 107.1% 달성 •직무급확대 조합투표가결(72.6%) → 노사합의 •노동이사경영제언 반영 •노사관계협력지수향상(23년 3.96점 → 24년 4.24점) •노사아이디어공모전시행(80건접수 → 현업적용3건)3내·외부진단과 구성원 의견 수렴을 통한 직무급 고도화직무 재분류·재평가 | 노사합의 기반 직무등급 재설정 직무급 비중 확대 완료 • 노사TF, 전직원 참여 확대를 통한 직무 재분류 및 직무기술서 고도화 • 피라미드형(ᅀ) 다이아몬드형(◇)비보직자직무등급설정: J3(10%), J2(50%), J1(40%) 인사혁신 과제 연계 | 지속 가능한 직무급-인사·조직관리 연계 강화 •채용, 공모, 배치, 보직임명, 적합직무, 교육 등 인사관리全분야 연계 •직무분석 기반의 적합직무도출 및 스킬기반조직운영 확대 추진성과 •설명회 2회 개최, 직무평가자 확대(5급이상 164명) •책임·비보직자 직무급인상(23년 4.38% -> 24년 5.05%) •직군 타파(4명), 직급 초월(5명) 책임보직 임명 4방만경영 없이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복리후생제도 운영정부 가이드라인 준수 | 기재부예산운용지침, 공공기관혁신지침 등규정100% 준수 •전방위적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보수·복지제도 투명성 확보(과오지급Zero) •한정적재원여건 세대공감 복지 실현(자기주도형 학습, 건강관리시스템 신규 도입) 국민 눈높이 맞는 복지 | 방만경영 예방 및 사회공헌 확대 •총인건비 제도 100% 준수, 예산 및 급여성 복리후생 적극 절감 •간부진 성과급 모금으로 사회공헌발전기금조성(65백만원) 취약계층 지원 •플리마켓물품 수익금 기부, 구내식당 휴무제 도입(지역상권 소비 촉진) 추진성과 •총인건비 2.5% 이내 인상 •급여성복지 축소, 맞춤형 복지제도 강화(복리후생만족도 '23년 4.40점 -> 24년 4.42점) •취약계층(고령층, 자립청년등) 반찬도시락, 생필품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