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SG 경영 > (S) 사회 > 일자리창출
전체게시글 : 20 / 전체페이지 : 2
’24년 KCA는 공공일자리 105명, 민간일자리 16,657명 등 일자리를 창출하였습니다. 민간일자리 중 직접일자리는 초격차스타트업, 미래내일 일경험 등 신사업 추진을 통해 1,994명을 창출하였습니다. 민간일자리 중 간접일자리는 이동통신 기지국, ICT기금 등 기관 주요사업 추진을 통해 14,663명을 창출하였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인력 총 22,495명을 양성하였습니다.
보안·네트워크 등 국내 초격차 산업분야 기술보유 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수행하였습니다. 우수기업 21개사를 선발하여 기술사업화 자금지원, 사업화 역량강화, 기술고도화 및 기술·제품 홍보까지 3년간의 성장지원 로드맵 실행을 통해 고성장 초격차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방송·미디어 분야 기업과 미취업 청년의 구인구직을 해소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을 수행하였습니다. 본 사업을 통해 방송미디어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직무 교육을 통한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방송미디어분야 기업에서 일경험 인턴십을 제공하였습니다.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콘텐츠 기획·개발 및 제작지원, 글로벌 역량강화를 통한 해외마켓 참여까지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주기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AI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한 층 더 강화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기획제작 및 해외진출을 위해 현지화 등 방송전문 인력의 일자리를 다수 창출하였습니다.
전남나주 드림라운지, 부산 다가치센터와 디지털혁신아카데미, 서울 송파ICT청년지원센터 등 전국 기관 사옥을 활용한 창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간 인프라 제공부터 사업화 역량강화, 판로 및 네트워킹 지원까지 사업초기 혁신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영, 행정, 기술개발 등의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였습니다.
전파로부터 다수의 이용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전파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전파법에 따른 이동통신 기지국 검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 ICT정책의 핵심재원인 ICT기금 관리기관으로서 기금운용 및 사업관리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관련분야 일자리 창출에 간접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원은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을 위한 전주기 지원을 위해 지자체 및 전문기관과 협업하여 학비·복지지원부터 채용, 디지털 전문자격 취득까지 전주기 지원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장애인 체육선수 채용을 위해 전남장애인체육협회와 협업을 통해 비인기 종목의 장애인 선수의 채용 및 생업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ICT국가기술자격 및 정보보호 민간자격 시행을 통해 디지털 분야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빛마루방송지원센터 오픈캠퍼스를 통한 예비방송인력, 전파멘토링·전파체험관 운영을 통한 전파인력 및 디지털혁신아카데미를 통해 고급SW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경제활성화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산 多가치 사회적경제 현장지원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디지털 비대면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상호간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