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E) 환경(S) 사회(G) 거버넌스

(G) 거버넌스

Home > ESG 경영 > (G) 거버넌스 > 고객헌장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윤리인권 경영개요윤리헌장청렴활동자체감사활동이사회 운영인권경영선언문고객헌장임직원행동강령노사협력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고객헌장 전문고객응대 서비스이행표준핵심서비스 이행표준고객헌장 이행점검 체크리스트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고객헌장 실천을 위하여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전파 이용·관리 기반 확대
전파관리체계를 통한 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통신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전파자원 수요에 대한 적기 공급을 통해 주파수의 효율적인 이용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이음5G 확산과 최적 위성궤도자원 확보를 통해 디지털·통신 융합 생태계의 활성화를 이끌겠습니다.
전파서비스 대국민 편익 제고
인명 안전 무선국(선박, 항공기 등)의 신속한 검사처리를 통해 국민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국민 체감형 전자파 측정 서비스를 확대하여 국민이 신뢰하는 전자파 안전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ICT자격관리 디지털플랫폼 구축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자격 서비스를 시행하겠습니다.
ICT산업 활성화 선도
안정적 기금 운용·관리를 통해 국가 핵심 ICT정책 실행 동력을 확보하겠습니다.
디지털·미디어 상생발전 생태계를 구축하고 K-미디어·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습니다.
중소 방송·제작사의 방송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경제적·제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국민중심 혁신경영 강화
기관 業과 연계하여 실효성있는 친환경(E), 지역상생(S), 제도(G) 경영을 실현하겠습니다.
디지털분야 중소·벤처기업 지원·육성을 통해 민간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