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Home >

sns공유하기

[미디어 이슈 & 트렌드] [Vol.69 | 이슈리포트] 홍콩 OTT 뷰(Viu)의 글로벌 진출 전략

작성자 : 미디어정책기획팀작성일 : 2025-08-25 14:24354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첨부파일 전체(압축) 다운로드
K-콘텐츠로 동남아 정복한 <br>홍콩 OTT의 성공 스토리 <br>www.kca.krK-콘텐츠로 동남아 정복한
홍콩 OTT의 성공 스토리
www.kca.kr
한국의 콘텐츠를 내세워 <br>16개국에 진출한 홍콩의 OTT <br>2025년 홍콩에서 시작하여 <br>동남아시아·중동 시장을 선점한 <br>뷰(Viu)의 성공 스토리한국의 콘텐츠를 내세워
16개국에 진출한 홍콩의 OTT
2025년 홍콩에서 시작하여
동남아시아·중동 시장을 선점한
뷰(Viu)의 성공 스토리
동남아시아부터 중동지역까지 <br>비영어권 신흥 시장 공략 <br>(홍콩, 싱가포르, 미얀마 등)동남아시아부터 중동지역까지
비영어권 신흥 시장 공략
(홍콩, 싱가포르, 미얀마 등)
뷰(Viu)가 선택한 글로벌 초기 진입 전략 <br> <br>&lt;성공의 4요소&gt; <br>1. K-콘텐츠 허브 브랜딩 구축 <br>2. 현지 전문 자막팀의 신속한 자막 제작 <br>3. AVOD 기반 수익 모델 <br>4. 모바일 중심의 UX 최적화 <br> <br>광고 기반 무료 시청으로 진입 장벽을 낮춘 후 <br>프리미엄 서비스로 자연스러운 전환 유도뷰(Viu)가 선택한 글로벌 초기 진입 전략

<성공의 4요소>
1. K-콘텐츠 허브 브랜딩 구축
2. 현지 전문 자막팀의 신속한 자막 제작
3. AVOD 기반 수익 모델
4. 모바일 중심의 UX 최적화

광고 기반 무료 시청으로 진입 장벽을 낮춘 후
프리미엄 서비스로 자연스러운 전환 유도
한국 콘텐츠를 핵심 요소로 강조한 Viu <br> <br>&lt;K-콘텐츠 활용 전략&gt; <br>1. 72시간 후 무료(광고) 공개 <br>2. TV 방영후 8시간 내 유료 선공개 <br>3. 도깨미, 미스터 션샤인 등 <br>한국 인기 드라마 신속 확보&자막제공한국 콘텐츠를 핵심 요소로 강조한 Viu

<K-콘텐츠 활용 전략>
1. 72시간 후 무료(광고) 공개
2. TV 방영후 8시간 내 유료 선공개
3. 도깨미, 미스터 션샤인 등
한국 인기 드라마 신속 확보&자막제공
ViU의 글로벌 진출 전략이 <br>국내 OTT 업계에 주는 교훈 <br> <br>"재주는 K-콘텐츠가 부리고 <br>성과는 외국 플랫폼이 가진다" <br> <br>K-콘텐츠 :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경쟁력 <br>K-플랫폼 : 아직 갈 길이 먼 상황ViU의 글로벌 진출 전략이
국내 OTT 업계에 주는 교훈

"재주는 K-콘텐츠가 부리고
성과는 외국 플랫폼이 가진다"

K-콘텐츠 :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경쟁력
K-플랫폼 : 아직 갈 길이 먼 상황
한국 OTT의 글로벌 진출 방향 <br>콘텐츠 강국에서 플랫폼 강국으로! <br> <br>1. 철저한 현지화 <br>2. 틈새시장 선점 전략 <br>3. 하이브리드 수익 모델 <br>4. 현지 파트너십 확대 <br>5. 정부 민간 협력 강화 <br>6. 결제 및 인프라 지원한국 OTT의 글로벌 진출 방향
콘텐츠 강국에서 플랫폼 강국으로!

1. 철저한 현지화
2. 틈새시장 선점 전략
3. 하이브리드 수익 모델
4. 현지 파트너십 확대
5. 정부 민간 협력 강화
6. 결제 및 인프라 지원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kca.kr/Media_Issue_Trend/vol69/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