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Vol.69 | 이슈리포트] 인도 OTT의 로컬 시장 전략

작성자 : 미디어정책기획팀작성일 : 2025-08-25 14:33331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첨부파일 전체(압축) 다운로드
넷플릭스도 고전하는 시장 <br>인도 OTT 생존 전략 <br>www.kca.kr넷플릭스도 고전하는 시장
인도 OTT 생존 전략
www.kca.kr
거대 인도 스트리밍 시장 <br>- 스트리밍 이용자, 4.5억명 <br>- 2025년 시장규모, 44.9달러 <br>- 2029년 시장 전망, 59.2억 달러 <br> <br>구독형 비디오 스트리밍(SVOD) 시장은 <br>글로벌 기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거대 인도 스트리밍 시장
- 스트리밍 이용자, 4.5억명
- 2025년 시장규모, 44.9달러
- 2029년 시장 전망, 59.2억 달러

구독형 비디오 스트리밍(SVOD) 시장은
글로벌 기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
스트리밍 플랫폼들의 치열한 경쟁 <br>극명한 가격차이 <br>최저가 VS 최고가 약 20배(연간 구독료) <br> <br>- AAO NXT 약 4,400원 <br>- 아마존 프라임 약 22,000원 <br>- 넷플릿스 약 88,000원스트리밍 플랫폼들의 치열한 경쟁
극명한 가격차이
최저가 VS 최고가 약 20배(연간 구독료)

- AAO NXT 약 4,400원
- 아마존 프라임 약 22,000원
- 넷플릿스 약 88,000원
다국어 콘텐츠 특화·수익성 중심 접근법 <br>지5(ZEE5) <br> <br>"다양한 언어, 무한한 스토리" <br> <br>- 지역별 맞춤형 언어 전략 <br>- 구매력 반영한 가격 세분화 <br>- 위치 기반 자동 인터페이스 변경 <br>- 수익성 중심 접근과 재정 건전성 추구 <br>- 파트너십 중심 해외 전략 <br>- AI 기반 추천 및 개인화 기능 강화다국어 콘텐츠 특화·수익성 중심 접근법
지5(ZEE5)

"다양한 언어, 무한한 스토리"

- 지역별 맞춤형 언어 전략
- 구매력 반영한 가격 세분화
- 위치 기반 자동 인터페이스 변경
- 수익성 중심 접근과 재정 건전성 추구
- 파트너십 중심 해외 전략
- AI 기반 추천 및 개인화 기능 강화
틈새시장 특화 로컬 플랫폼들 <br>지역 특화로 글로벌 플랫폼과 차별화 <br> <br>1. ALTBalaji <br>- 19세 이상 성인 대상의 드라마, 리얼리티, 쇼 등을 <br>제작하는 인도 오리지널 스트리밍 플랫폼 <br>- 인도 문화와 대중 취향에 맞춘 <br>오리지널 콘텐츠에 특화 <br> <br>2. MX Player <br>- 동영상 플레이어 앱으로 시작한 <br>인도 최대 규모의 OTT 기업 중 하나 <br>- 대규모 글로벌 이용자, 다양한 언어와 <br>방대한 콘텐츠,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모델이 강점 <br> <br>3. Planer Marathi <br>- 마라티 콘텐츠 전용 인도 최초 OTT 플랫폼 <br>- 오리지널 웹시리즈, 블록버스터 영화부터 단편 영화 등을 <br>제공하며 하루 1루피부터 시작하는 프리미엄 플랜 제공틈새시장 특화 로컬 플랫폼들
지역 특화로 글로벌 플랫폼과 차별화

1. ALTBalaji
- 19세 이상 성인 대상의 드라마, 리얼리티, 쇼 등을
제작하는 인도 오리지널 스트리밍 플랫폼
- 인도 문화와 대중 취향에 맞춘
오리지널 콘텐츠에 특화

2. MX Player
- 동영상 플레이어 앱으로 시작한
인도 최대 규모의 OTT 기업 중 하나
- 대규모 글로벌 이용자, 다양한 언어와
방대한 콘텐츠,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모델이 강점

3. Planer Marathi
- 마라티 콘텐츠 전용 인도 최초 OTT 플랫폼
- 오리지널 웹시리즈, 블록버스터 영화부터 단편 영화 등을
제공하며 하루 1루피부터 시작하는 프리미엄 플랜 제공
인도 로컬 플랫폼에서 배우는 핵심 성공 요소 <br> <br>&lt;K-OTT에 주는 메시지&gt; <br>1. 전략적 로컬라이제이션 <br>2. 현지 파트너십 강화 <br>3. 현지 구매력 반영한 차등 가격 정책 <br>4. 시장점유율보다 수익성 중심 성장 <br> <br>K-콘텐츠의 글로벌 파워에 인도식 로컬 전략을 더해 <br>진정한 해외 진출 성공공식을 만들어보자인도 로컬 플랫폼에서 배우는 핵심 성공 요소

<K-OTT에 주는 메시지>
1. 전략적 로컬라이제이션
2. 현지 파트너십 강화
3. 현지 구매력 반영한 차등 가격 정책
4. 시장점유율보다 수익성 중심 성장

K-콘텐츠의 글로벌 파워에 인도식 로컬 전략을 더해
진정한 해외 진출 성공공식을 만들어보자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kca.kr/Media_Issue_Trend/vol69/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