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Vol.70 | 글로벌리포트] 중국 방송 미디어의 AI 도입과 변화

작성자 : 미디어정책기획팀작성일 : 2025-10-28 14:3027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첨부파일 전체(압축) 다운로드
중국 방송의 AI 혁명, 어디까지 왔나? <br>www.kca.kr중국 방송의 AI 혁명, 어디까지 왔나?
www.kca.kr
행정 단위 기준으로 차별화 <br>중국 방송 미디어, AI로 바뀐 것은? <br> <br>기획부터 제작, 편집, 번역, 광고까지 <br>전 과정에서 AI 활용을 본격화한 중국 방송 생태계행정 단위 기준으로 차별화
중국 방송 미디어, AI로 바뀐 것은?

기획부터 제작, 편집, 번역, 광고까지
전 과정에서 AI 활용을 본격화한 중국 방송 생태계
전면적 AI 미디어 기술 체제 전환 <br>중앙방송총국(CMG) <br> <br>CMG AI 빌딩 개관 <br>AI 응용 분야 확장 <br>CMG 시청각 미디어 대규모 언어모델 개발 <br>중국 최초 AI 콘텐츠 제작 <br>CCTV AI 활용 추진전면적 AI 미디어 기술 체제 전환
중앙방송총국(CMG)

CMG AI 빌딩 개관
AI 응용 분야 확장
CMG 시청각 미디어 대규모 언어모델 개발
중국 최초 AI 콘텐츠 제작
CCTV AI 활용 추진
차별화된 경쟁 전략과 혁신적 응용 <br>성급 방송사 <br> <br>- 장쑤 방송, 상하이 방송, 후베이 방송차별화된 경쟁 전략과 혁신적 응용
성급 방송사

- 장쑤 방송, 상하이 방송, 후베이 방송
다양한 실험적 AI 도입 <br>시급 방송사 <br> <br>- 청두방송, 항저우방송다양한 실험적 AI 도입
시급 방송사

- 청두방송, 항저우방송
중국 AI 활용 사례가 <br>한국 방송사에 주는 시사점 <br> <br>방송 전 과정 AI 통합의 현실화 <br>차별화된 응용 모델 강조 <br>글로벌 경쟁력 확보중국 AI 활용 사례가
한국 방송사에 주는 시사점

방송 전 과정 AI 통합의 현실화
차별화된 응용 모델 강조
글로벌 경쟁력 확보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https://www.kca.kr/Media_Issue_Trend/vol70/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