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의 국제공동제작 지원작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고양이 사전’이 오는 3월 27일(토)과 4월 3일(토) 저녁 7시 40분에 JTBC Factual을 통해 방영된다.
ㅇ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고양이사전’은 <고양이>라는 소설을 쓰며 오랜 시간 고양이를 탐구해 온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함께 도도한 표정 뒤에 숨겨진 고양이의 진짜 얼굴을 만나보고, 삶의 동반자로서 고양이와 함께 슬기롭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보여준다.
ㅇ 1부 ‘캣 센스’에서는 고양이 열풍 속 집사를 자처하는 인간의 모습과 인간을 매료시키는 고양이의 반전 매력에 대해 탐구한다.
ㅇ 2부 ‘고양이, 인간의 곁에 오다’에서는 천덕꾸러기 길고양이와 사랑 받는 집고양이로 극명하게 엇갈리는 고양이의 운명과 함께 인간과 고양이가 아름답게 공존하는 방법에 대한 답을 찾아 나선다.
□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고양이 사전’은 2019년 KCA의 해외진출형 부문 국제공동제작 분야에 선정된 작품으로 프랑스와의 공동제작으로 만들어졌다.
□ KCA 정한근 원장은 “디지털 미디어 대변혁 시기에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방송콘텐츠를 발굴하고, 기획-제작-유통 전주기 지원을 통해 국내 방송콘텐츠 육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