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GITCT’)은 ‘2020 광주스마트미디어X 캠프’(이하 “광주X캠프)를 오는 30일(화) 광주 전일빌딩245(9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지방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광주‧전남지역 기반으로 활동하는 중소·벤처 개발사를 대상으로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이번 아이디어 발표 및 시상은 관객 없이 진행되며, 해당 영상은 온라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이번 행사에서 발표하는 5개사는 플랫폼사 전문가(5명)로 구성된 사전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발표내용은 AI Mathematics, VR 콘텐츠 제작 및 스마트 영어, 널스노트 어플 등이다.
◦ 발표 후에는 투자사로 구성된 심사위원 투표를 통해 최종 결과가 결정된다.
◦ 대상은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2점)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상과 상금 각 200만원, 우수상(2점)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 KCA 정한근 원장은 “이번 2020 광주 스마트미디어X 캠프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자칫 위축될 수 있는 지역 스마트미디어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만전을 기하면서, 중소‧벤처들의 열정적인 도전이 지속되어 서비스 상용화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참고 : 2019년 광주스마트미디어X캠프 현장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