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채용공고입찰공고KCA뉴스카드뉴스설문조사

KCA뉴스

Home > 알림마당 > KCA뉴스

KCA, 포스트코로나 대응 ‘환경경영’ 선언

작성자 : 총무홍보팀작성일 : 2020-08-25 15:32621
과기부 전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데이터 전송(보도자료)
파일
첨부파일 전체(압축) 다운로드
KCA, 포스트코로나 대응 ‘환경경영’ 선언KCA, 포스트코로나 대응 ‘환경경영’ 선언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지난 24일 2020년 경영전략e-워크숍을 개최하고 코로나19 대응과 정부의 디지털‧그린뉴딜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환경경영’을 새로운 경영방침으로 선언했다. 

  ㅇ 이날 워크숍은 정부의 디지털·그린 뉴딜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코로나19 팬데믹이 환경문제에 관한 인식을 앞으로 더욱 강화시킬 것이라는 인식하에 기관의 핵심업무에 환경시스템을 반영하고자 전국 10개 본부를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비대면 e-워크숍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ㅇ ‘포스트 코로나 시대! KCA를 디자인하다’라는 부제로 열린 이날  워크숍에서 ‘환경가치 실현을 위한 ICT환경경영 구현’을 비전으로 채택하였으며, ‘전파‧ICT기금사업‧방송 등 핵심사업에 환경이슈를 반영하고, 5G 기지국 등 무선국 구축시 친환경 여부에 대한 무선국 검사도 더욱 세심하게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친환경 종이 이용 확대 등 생활속 친환경 활동 실행을 위한에코 프로젝트 운동을 전개하여 에너지 소비와 탄소배출을 감축 시키는 ‘Eco-Work, Energy 및 Carbon Zero’ 등의 과제도 추진할 계획이다.   


□ 정한근 원장은 “이번 환경경영 선언은 코로나19와 유례없는 최장기간 장마 등 기후위기 심화에 따른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디지털 뉴딜과 그린뉴딜을 기관의 핵심업무에 접목하려는 시도”라며, “도출된 과제는 정기적인 이행점검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나타내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한편, 이번 워크숍에서는 새로운 감염병 발생에 대비하여  ‘감염병 위기단계별 무선국검사 대응 매뉴얼 및 모의대응 훈련결과’를 발표하였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워크환경 구축’ 등 디지털기반의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계획도 함께 논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