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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NS홈쇼핑과 방송콘텐츠 사회적가치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NS홈쇼핑과 방송콘텐츠 사회적가치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NS홈쇼핑과 방송콘텐츠 사회적가치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NS홈쇼핑과 방송콘텐츠 사회적가치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중소기업과 지역방송사 성장 돕는 공공-민간 협력 지속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과 주식회사 엔에스쇼핑(대표이사 조항목, 이하 ‘NS홈쇼핑’)은 지난 30일 ‘방송콘텐츠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과 지역 방송사의 콘텐츠 제작 활성화 지원 등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해 NS홈쇼핑에서 사업비를 부담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방송 콘텐츠 제작 지원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공공-민간 협력 사업이다.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총 3억 9천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 해외 홍보 영상 제작 지원 ▲지역 방송사 우수 콘텐츠 제작 지원 ▲방송 장비‧프로그램 도입 지원 ▲방송‧영상 콘텐츠 분야 우수 제작자 발굴 지원 등을 통해 국내 방송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상훈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은 “방송콘텐츠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중소기업 및 지역방송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NS홈쇼핑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며 방송콘텐츠 산업 전반의 상생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