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아날로그 생활무전기 이용종료 홍보 지원단 모집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아날로그 생활무전기 이용종료 홍보 지원단 모집
- 국민 참여형 홍보‧감시 활동으로 건전한 전파 이용 질서 확립-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은 아날로그 생활무전기 이용 종료 정책의 대국민 홍보와 건전한 전파 이용 질서 확립을 위해 국민 참여형 『홍보 지원단』을 모집한다.
아날로그 생활무전기는 현재 신규 생산·수입·판매가 금지되어 있으며, 기존 이용은 2026년 12월까지 가능하나 그 이후에는 종료된다. 이에 따라 불법 유통을 차단하고 국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지원단은 △누리소통망(사회관계망서비스) 홍보 자료 제작, △불법 판매처 감시, △발족식과 정기 활동 참여 등을 통해 정책 홍보를 국민과 함께 추진한다. 참여자에게는 활동 수당, 수료증, 우수 활동자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 홍보 자료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누리집(www.kca.kr)에서 모집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훈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은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홍보 지원단 활동을 통해 아날로그 생활무전기의 불법 유통을 근절하고, 디지털 전환 정책의 인식을 확산시켜 나가겠다”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