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이하 KCA)은 혁신을 통한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지난 26일(수) 나주 본원에서 ʼ20년도 시민참여혁신단을 발족하고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
ㅇ ʻKCA 시민참여혁신단ʼ은 지역주민(교사, 일반주부, 마을이장 등), 관련산업체, 전문가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하는 외부위원으로 구성되며, ʼ18년 제1기 발족을 시작으로 올해 제3기를 위촉했다.
ㅇ 시민참여혁신단은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혁신계획 수립 단계부터 모니터링, 정책제언 등 KCA 혁신의 전 과정에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ㅇ 이날 회의에서는 ▲시민참여혁신단의 역할 및 향후계획 ▲ʼ19년 KCA 혁신 주요성과 ▲정부의 혁신방향 이해 및 KCA 혁신 추진계획 등이 각각 공유·논의됐다.
ㅇ 외부위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 전반의 대격변속에서 우수혁신과제 홍보 및 지역과의 상생협력 강화, 혁신도시 활성화 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 정한근 원장은 “혁신의 지향점을 국민에 두고, 시민과의 직접소통으로 니즈를 파악해 혁신아이디어를 발굴・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며 “혁신역량 극대화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