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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 트렌드] [전문가리포트] 인플루언서의 ‘뒷광고’실태와 해외 주요국의 규율 사례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09-21 15:46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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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1. 들어가며
2. 인터넷 마케팅과 뒷광고의 정의
3. 뒷광고 관련 해외 규제 사례
 3.1. 미국
 3.2. 영국
 3.3. 일본
4. 뒷광고 관련 국내 규제 논의
5. 마치며

▶ 요약

인플루언서의 뒷광고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뒷광고는 인플루언서들이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로 광고비를 수급했음에도 그렇지 않은 것처럼 몰래 광고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정위를 비롯한 정부 부처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법률을 개정하거나 지침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다. 바람직한 인터넷 마케팅 방향에 대해 고민하기 위해 한국, 미국, 영국, 일본의 법적 사례를 검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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