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리포트] Disney의 광고 비즈니스 통합 전략과 배경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09-21 15:52792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광고 비즈니스 통합 역량 강화
2. 광고시장 재편에 대한 대응 전략
3. Hulu의 디지털 광고 역량 흡수한 통합 플랫폼의 경쟁력

▶ 요약

Disney가 광고 시장에서 몸집 키우기에 나섰다. Disney는 최근 조직 내의 모든 광고 기술 및 광고 상품 운영을 하나의 팀으로 통합하고, 새롭게 출범한 ‘광고플랫폼팀(Advertising Platforms)’을 통해 자사의 모든 미디어 플랫폼을 아우르는 광고 비즈니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Disney가 계열사 Hulu와 함께 추진 중인 통합 광고 제품 Disney Hulu XP를 선보이고, 통합형 광고 상품 Luminate에 Hulu를 포함시키기로 한 것은 이러한 통합 광고 비즈니스 전략의 방향성을 확실히 보여준 조치로 평가된다. Disney의 신규 광고 플랫폼 팀은 Hulu의 광고 제품과 광고 기술을 활용해 TV 방송, 스트리밍 동영상, 디지털 광고를 Disney의 모든 미디어 플랫폼을 지원하고, 광고플랫폼팀이 개발할 Disney 범용 통합 광고 플랫폼을 발판으로 동영상 광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으로 보인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