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1. 들어가며
2. Disney의 OTT 도전기
2.1. Disney의 자원 활용
2.2. 숏폼 콘텐츠 제작
3. 마치며
▶ 요약
Disney+의 출범으로 스트리밍 시장의 판도는 더욱 예측하기 어려워졌다. Netflix가 상당수의 콘텐츠를 여전히 라이선싱 계약으로 확보하는 가운데, Disney+의 출범으로 Netflix에 등록된 Disney 다수의 콘텐츠가 삭제될 위기에 놓였다. 한편, Disney는 Disney+, ESPN+, Hulu로 OTT 시장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Disney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묶음 판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으로 스트리밍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보하면서, YouTube 공식 채널을 개설하여 비하인드 영상, 최신 Disney 뉴스 영상, 실사화 영상 등 Disney IP를 활용한 숏폼 영상도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