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인도 영화시장, 코로나19 영향으로 신작 개봉 방식 전환 가속화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1-01-28 19:271,254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인도 영화의 온라인 개봉 행렬
2. 온라인 개봉의 배경과 영향
 3. 아시아 기타 지역의 사례
 3.1. 중국
 3.2. 인도네시아
4. 맺음말

▶ 요약

미국 할리우드에 이어 일명 발리우드라 불리는 인도 영화계에서도 신작 영화를 극장 개봉 없이 곧바로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방식이 확산하고 있다. 발리우드에서는 2020년 한 해 동안 인기 스타가 주연을 맡은 총 28편의 신작 장편 영화가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로 직행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2021년에도 코로나19 확산세가 쉽사리 수그러들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극장을 통한 신작 영화 개봉 수익에 의존해 왔던 인도의 영화 산업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넷플릭스(Netflix), 디즈니 플러스 핫스타(Disney+ Hotstar) 등의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를 통한 신작 영화 유통 수익으로 수익 중심축을 전환하고 있음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된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