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KC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정부혁신보다나은KCA

전체메뉴LOGINENGLISH
닫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리포트] 숏폼 전문 플랫폼 Quibi의 출범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03-05 15:43208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개요
2. 임원진과 파트너십
3. 차별화 기술
4. 요금제 및 광고
5. 콘텐츠 소개
6. 마치며

▶ 요약

오는 4월 짧은 길이의 고품질 동영상 플랫폼 Quibi가 출범한다. Quibi는 Disney의 CEO를 역임한 Jeffrey Katzenberg가 ’18년 8월 ‘New TV’로 창립한 이래 Disney, Fox, Comcast 등 다수의 미디어, IT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Meg Whitman을 비롯한 업계의 베테랑들을 영입했다. Quibi는 드라마, 다큐멘터리, 스포츠 등 175개 콘텐츠, 8,500편의 에피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고 유무에 따라 월 4.99달러와 7.99달러의 구독료가 책정되었으며, P&G, Pepsi 등 대형 광고주를 확보했다. 양질의 모바일 콘텐츠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개발에도 적극적이며, 특히 가로화면과 세로화면으로 전환하는 ‘Turnstyle’ 기능은 큰 관심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