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KC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정부혁신보다나은KCA

전체메뉴LOGINENGLISH
닫기
동향자료연구보고서관계법령 및 규정

동향자료

Home > 지식정보 > 동향자료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랜드리포트] 게임 엔진으로 방송, 영화 제작까지

작성자 : 방송통신기획팀작성일 : 2020-02-03 11:14101
알림존 노출 요청
알림존 노출 요청
파일

▶ 목차

1. 게임 엔진의 응용

2. 가상 세트장 구축에 활용되는 게임 엔진

3. 프리비즈(Pre-Visualization)의 새 지평

4. 마치며


▶ 요약

가상의 게임 캐릭터와 배경을 구성하는데 활용되는 게임 엔진은 최근 영화업계를 넘어 방송 업계에서도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The Lion King>, <John Wick: Chapter 3-Parabellum>, <Sonder> 등 영화는 물론이고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군주:가면의 주인>,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를 비롯한 국내 방송 프로그램도 게임 엔진이 응용되고 있다. 특히 방송 콘텐츠 시장 에서 게임 엔진은 가상 방송 세트장 구축과 프리비즈 작업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Ziggo Sports 등 스포츠 방송을 중심으로 게임 엔진 기반의 가상 세트장에서 경기 중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중동의 뉴스 채널 Al Arabiya는 뉴스 내용에 따라 중계 세트장의 배경을 설정하는 등 제작 환경의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다.